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독도수호의 첨병, 제5기‘독도랑 기자단’위촉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7-01 15:51:20 조회수 165
독도수호의 첨병, 5독도랑 기자단위촉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비대면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1일 재단회의실에서 독도 전문 취재 및 SNS 콘텐츠를 제작 할 제5독도랑 기자단위촉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는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과 SNS 인플루언서,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구성되어 전국 각지에서 활동 할 독도랑 기자단 16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제5기 기자단 모집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기자단 활동 안내, SNS 강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로 기자단 공식 출범을 기념하고 기자단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적극적 활동을 위한 동기부여의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12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될 이들은 독도재단에서 운영하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 독도를 알리는 명예로운독도 홍보 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은 지난 5월부터 신청자를 모집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콘텐츠 기획력과 영토주권 수호의식이 투철한 19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에 우수 기자를 선발하여 상장 및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독도재단에서 진행하는 각종 독도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아름다운 문화 예술의 섬 독도를 홍보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독도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 전국에서 선발된5기 독도랑 기자단'이 앞으로 국민들에게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면서 독도수호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독도에 관한 흥미로운 SNS 콘텐츠가 널리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독도재단, 2021 독도 탐방 프로그램 본격 시작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