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독도재단·반크,‘글로벌 독도홍보’손 맞잡았다!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5-24 09:21:48 조회수 1392
독도재단·반크,‘글로벌 독도홍보손 맞잡았다!
업무협약 맺고글로벌·디지털 독도홍보대사 양성공동 추진
경상북도 출연기관 ()독도재단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디지털 독도외교대사 양성사업공동 추진키로 했다.
 
21()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박기태 반크 단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및 디지털 독도외교대사 양성사업 공동 진행 국내·외 독도홍보 활성화 방안 모색 및 협력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노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다음달 5일 발대식을 갖는글로벌 독도홍보대사 및 디지털 독도외교대사 양성 사업세계 주요 웹사이트독도 및 동해 표기 오류에 대한 시정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발대식에는 신순식 총장독도 바로알기비대면 강의를 통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예정이다.
 
글로벌 및 디지털 대사 양성사업은 또 독도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해양영토세계에 알리는 캠페인전개하고,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보급으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인에게 바르게 소개하는 활동을 펼친다. 독도재단과 반크올해 2기에 걸쳐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디지털 독도외교대사양성할 계획이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발전적 관계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영토역사세계인들에게 바로 알려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99년 설립된 반크독도 해양영토에 대한 왜곡된 정보세계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표기 오류 시정을 비롯해, 중국김치 원조 왜곡 항의, 일본군 위안부 관련 논문 철회 요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즉각 철회하라
다음글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 동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