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독도재단, 해외 독도 알림 행사 적극 지원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4-03-14 09:41:45 조회수 825
 
글로벌 독도 홍보 강화 원년의 해로 삼아
독도재단, 해외 독도 알림 행사 적극 지원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2024년을 글로벌 독도 홍보 강화 원년의 해로 삼고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현지에서 개최하는 독도관련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독도재단은 2009년 설립 이후 한국문화원, 한인회, 한국학교, 한글학교 등 해외 한인 기관 및 단체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지 외국인 및 재외동포 등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역사적 정당성과 아름다운 경관 및 자연생태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하여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모임이 중단되었다가 2023년 재개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4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한국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독도 특강 및 학습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유럽한글학교와 새롭게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한글학교 교사연수 및 청소년 캠프에 독도 교재와 다양한 독도 굿즈를 지원하는 등 해외 신규 홍보 거점 발굴과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올 한해도 지난해에 이어 세계 여러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재외 한인 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하여 독도 홍보 활동을 마련하는 동시에 세계 각국 한글학교 등과 신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독도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독도재단 유수호 사무총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해외 홍보 활동이 다소 위축되었지만, 지난해부터 글로벌 독도 홍보 활동이 재개되었다.”해외 홍보 활동 제약이 없어진 만큼 올해는 세계 각지 한국학교 및 한글학교 등과 교류를 통해 신규 해외 독도 홍보거점을 발굴하고 차세대 한인 후손들과 현지 외국인들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진실을 인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홍보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日‘죽도의 날’철회하라!” 독도 도발 강력 규탄
다음글 독도재단, 2024년 첫 독도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