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독도재단, 영남대학교와 MOU를 통해 독도 교육·학술연구 사업 강화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3-18 15:18:50 조회수 1645
독도재단, 영남대학교와 MOU를 통해 독도 교육·학술연구 사업 강화
4차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발표에 맞춰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18일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전 국민의 확고한 독도 영토주권 개념수립과 역사인식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일 범정부4차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의 발표에 맞춰 독도 영토주권 교육 및 학술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남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독도교육 및 홍보행사 공동개최 등 상호협력 독도관련 학술연구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기타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독도재단과 영남대학교는 지금까지 함께 진행한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를 비롯하여 유학생 및 원어민교사 현장체험 특강, 국제 독도 학술연구 대회 등의 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일본의 왜곡된 독도교육을 비판하고, 내외국인들에게 독도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대한민국 명문 사학과 독도 영토주권 강화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이 만나 서로의 전문성을 교류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이제 양 기관이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서 보다 더 적극적인 독도교육 및 학술연구 사업을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증명하는 자료들을 축적하고 이를 세계인들에게 알려 나가기 위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 1~2 : 업무협약 사진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독도재단,‘평화의 섬 독도’콘텐츠로 지킨다
다음글 독도재단,‘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