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20200213]독도재단, 천재교육과 MOU통해 독도교재 공동 개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0-02-13 15:35:47 조회수 1797
독도재단, 알기 쉬운국민 독도교재보급에 앞장선다
천재교육과 MOU통해 독도교재 공동개발
교육 분야 국내 최고의 논술 집필진을 보유하고 있는 천재교육과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독도재단이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독도교재를 발간할 예정이어서 일본의 소위 다케시마의 날을 앞두고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13일 천재교육·천재교과서(회장 최정민)와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전 국민의 확고한 독도 영토주권 개념수립과 역사인식 확대를 위해 독도교육·홍보강화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재교육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은 독도 관련 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독도 교육과 홍보를 위한 자료 제작 및 보급 독도 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그 밖에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해 필요한 분야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고 독도교재도 공동 개발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되는 독도교재는 각 기관에서 축적해온 독도관련 교육 및 연구 성과물을 기반으로 독도에 대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독도가 대한민국 땅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이달 말 일본의 소위 다케시마의 날에 적극대응하기 위해 이달 중순 경 발간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영토·주권전시관을 확장 이전 개관하여 불리한 자료는 숨기고 왜곡된 내용으로 독도 홍보 활동을 하고 있는 일본의 도발에 대응하기 위해,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다국적 언어로 번역한 독도의 진실을 알리는 프로젝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과 독도 영토주권 강화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이 만나 서로의 전문성을 교류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독도재단은 교육, 연구 관련 전문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독도에 대한 논리적이고 학술적인 대응방안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20200206]독도재단, 기관 · 관공서 부문 디자인1위 선정
다음글 [20200219]독도재단,‘다케시마의 날’규탄...영토주권 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