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20190605]독도재단, 경상북도 다문화가정에 독도 교육 실시할 것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19-06-07 09:11:35 조회수 2249
()독도재단, 경상북도 다문화가정에 독도 교육 실시할 것
경상북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독도 교육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은 구미에 위치한 경상북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6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독도 교육홍보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009년 설립된 ()독도재단은 국내외 여러 학교, 기관, 단체 등을 상대로 독도 교육·홍보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경상북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성 강화 및 맞춤형 지원, 이중언어캠프 등의 다양한 인재 양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독도재단과 경상북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경상북도의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한 당당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도의 역사적 진실에 대한 교육·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독도재단 이재업 이사장은 여러 언어, 문화를 접하는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은 우리 사회의 새로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에서 활약하게 될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올바른 독도, 역사지식을 함양하여 글로벌 독도지킴이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20190603]독도재단, 독도수호 ‘비즈링 서비스’ 무료 제공
다음글 [20190530]독도재단, 『지속가능한 울릉도·독도 미래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